작성일 : 13-09-30 21:55
나의 전화예절 점수는?
 글쓴이 : 김경애
조회 : 563  
□ 자리를 비운 다른 직원의 전화벨이 울려도 내 전화가 아니니 전화를 받지 않는다
□ 전화를 신속하게 받지 않는다(벨 소리 2번 이내에)
□ 메모지와 필기구를 준비하지 않은 채로 전화를 받는다
□ 통화 시 발음과 말씨를 똑똑하게 하지 않는다
□ 상대방의 말을 듣기만 하고, 확인 및 맞장구를 치지 않는다
□ 상황에 맞는 끝인사를 하지 않는다
□ 전화를 걸 때, 용건과 통화에 필요한 자료를 준비하지 않는다
□ 통화 시 자신의 소속과 이름을 말하지 않는다
□ 전화를 먼저 걸었는데 상대보다 먼저 전화를 끊는다
□ 언제나 부정형으로 통화한다 (예시 : 그건 규정상 할 수 없습니다)
□ 다른 직원의 부재 시 메모를 남기지 않는다
□ 상대의 처지(회의 중, 점심시간, 퇴근 후)와 무관하게 장황하게 전화한다
□ 나이 어린 사람과 통화 시, 무시하는듯한 말투로 전화 통화를 한다
□ 부드러운 말씨를 사용하도록 노력하지 않는다